CS Center
070.8850.1717
Youtube
유튜브 구독자 50만이 넘는 박민수 박사 유튜브 채널에서엄선한 동영상을 시청함으로써매일매일 건강해질수 있습니다.
오늘 영상에서, 왜 고혈압이 ‘질병’이 아니라 우리 몸이 ‘살기 위한 자구책’인지, 그리고 왜 제가 고혈압의 용씀이란 단어를 썼는지를 이해하셨으면 어떻게 해야 약이 아닌 근본적인 해결로 갈 수 있는지를 이해할수 있을 것입니다.
근육도 다같은 근육이 아니다. 혈당낮추고 혈압내려주는 항노화 근육 키우기
노화는 나이 때문이 아닙니다.
암세포가 절대 생존할 수 없는 환경 만들기 – 닥터 박민수의 암 더블링 방지 10계명 –
과속노화하지 않으려면 이 '3시간'을 반드시 지키세요
오늘은 우리가 미처 몰랐던 암세포의 전술과, 그 치밀한 전술에 맞서 우리가 왜 총력을 다해야 하는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같은 병, 같은 수술, 같은 나이인데도 어떤 사람은 빠르게 일상으로 돌아오고,어떤 사람은 회복에 실패해 중병으로 악화되거나, 심지어 생명을 위협받습니다.이 차이가 그 사람의 건강 인생을 좌우합니다.이 차이를 만들어내는 결정적인 요인, 바로 ‘회복 생존력’입니다.
사실 우리 몸의 호르몬 시스템은, 이러한 끊임없는 걱정과 불안 속에서 치명적인 손상을 입고 있습니다. 문제는 이런 걱정이 그냥 지나가는 스트레스가 아니라, '중독'이라는 형태로 내 몸에 자리를 잡는다는 것이죠.
의외로 흔한 이 생활습관 7일만 지속하면 근육이 서서히 사라지기 시작합니다.
저는 “스마트폰을 끄라”는 피상적 조언을 넘어, 디지털 생존 전략이라는 새로운 관점으로 여러분의 뇌와 몸, 그리고 일상의 미래를 재설계해 보려 합니다. 우리는 디지털 기기를 통해 빠르게 적응하고, 그 편리함을 초과 소비하며, 결국 신체 시스템이 붕괴되는 세 단계를 거치고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정확히 무엇이 망가지는지, 그리고 어떻게 회복 회로를 다시 깔아야 하는지 깊이 살펴보겠습니다.
박민수 박사의 신간 [과속 노화의 종말]이 세상에 나왔습니다!
오늘은 “과속 노화를 하기 쉬운 사람들”이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눠보겠습니다.
오늘은 많은 환자들을 진료하면서 공통적으로 발견한 바로 그 '수면 전·중·후의 근육 감소 조건'들을 짚어보겠습니다.
호르몬 불균형은 우리 몸의 재생과 회복에 악영향을 미쳐 **‘과속 노화(Accelerated Aging)’**를 촉진하는 중요한 요인이 됩니다. 이것을 해결하는 방법을 같이 고민합니다. 건강은 연속이다. 건강은 루틴이다.
환절기 혈관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혈관을 ‘부드럽게’ 만들고, 혈액 내 염증을 줄여 원활한 혈액순환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다음 다섯 가지 수칙은 이러한 원리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실생활에서 비교적 쉽게 실천할 수 있으므로 꾸준히 지켜보시길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