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함, 복통, 설사, 변비로 고생한다면 이 10가지를 한 달만 해보세요. 만성 장염증의 치료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cindy
- 댓글
- 0
- 작성일
- 23.03.03 10:52:29
본문
환자분들을 진료하다 보면 아침에 일어났을 때 자주 체하고 배가 아픈 만성 장염증 때문에 힘들다고 호소하시는 분들이 유독 많습니다.
특별한 원인이 있는 급성 장염과 달리 만성 장염은 장염 증상이 오래 지속되는 것인데요.
흔히 급성 장염은 바이러스나 세균, 독소, 과식, 과다한 육류 섭취, 지나치게 짜거나 매운 자극적인 음식 등으로 인해 생기지만, 이런 특별한 원인 없이 복통, 설사, 변비와 같은 증상과 함께 지속적인 장염 증상이 나타난다면, 이는 장 기능 자체의 저하나 장내세균숲의 불균형을 의심해야 합니다.
따라서 만약 지금 자주 체하고 배가 아픈 만성장염증에 시달리고 있다면 지금 말씀드리는 10가지 실천부터 해보시고, 그 경과를 보시기 바랍니다.
한 달 정도 다음 10가지를 실천해보고, 만성장염증이 줄어드는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1. 단음식, 탄수화물 섭취를 30퍼센트 줄인다. 대신 단백질 섭취를 채운다.
2. 다이어트를 중단하거나 다이어트를 하되, 영양 균형에 각별히 신경을 쓴다.
3. 진통제, 항생제, 위염약 복용을 중단하거나 대폭 줄인다.
4.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최대한 노력한다.
5. 매끼 나물이나 채소 한 접시 이상, 하루 과일 반 조각 이상을 먹는다.
6. 과식, 속식, 야식을 막는다.
7. 하루 7000보씩 걷는다.
8. 하루 물 2L를 마신다.
9. 한 달 간 금주해본다.
10. 발효음식, 효소 음식을 좀 더 식단에 많이 먹고, 자신에게 잘 맞는 유산균 제제가 있다면 함께 복용한다.
지금 말씀드린 10가지 실천을 한 달 정도 꾸준히 실천해보고, 지금 겪고 있는 만성 장염 증상이 얼마나 줄어드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